CMA

다날 주가 삼성페이 온라인 확장

 

삼성페이가 온라인으로 영역을 확장한다는 소식에 삼성페이 휴대폰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다날(064260)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24일 오전 10시 22분 현재 다날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8.45% 오른 3720원을 기록 중이였습니다.

 

한 매체보도에 따르면 삼성SDS(018260)는 최근 ‘전자금융업’을 새로운 영위 사업에 추가하며 정관 일부를 변경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삼성페이 온라인결제 사업을 위한 포석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날 주가 일봉, 주봉

 

이익 규모 대폭 증가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국내외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하는 커머스 부문, 온라인 디지털 컨텐츠 제공을 주 사업으로 하는 컨텐츠부문,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운영을 주 사업으로 하는 게임부문, 기타 부문으로 구성됨.

 

매출은 커머스사업부문 87%, 디지털콘텐츠부문 6%, 프랜차이즈부문 10% 등으로 구성됨.

 

다날 주가 일봉, 주봉

다날 실적 -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 증가, 영업이익은 79.5% 증가, 당기순이익은 218.7% 증가.

 

동사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휴대폰결제 외에도 신용카드, 계좌이체, 상품권결제, 가상계좌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결제 플랫폼을 구축함.

 

또한 국내 1위 모바일 결제 플랫폼 사업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오픈을 추진중임.

 

오프라인 시장에서 검증된 삼성전자 결제 인프라와 삼성SDS의 정보기술(IT) 전문성이 더해져 ‘삼성 PG(온라인결제대행업)’ 연합이 탄생할 확률이 높아졌다는 분석입니다.

 

삼성SDS는 앞으로 삼성페이 온라인결제 사업을 한층 강화하고 카드사뿐만 아니라 계좌 기반 은행까지 연동해 온·오프라인 결제 시장을 아우르는 인프라 구축 작업을 추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기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던 업체들도 수혜가 예상된다는 판단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