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

고효율 가전기기 종류 10% 환급

 

23일부터 고효율 가전제품을 사면 최대 30만원을 돌려준다고 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에너지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가의 10%를 환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 3월 23일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아래 품목 중 시장에 출시된 최고효율등급 제품을 23일부터 올해 말까지 구매하면 1인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비용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재원 1천500억원이 조기에 소진되면 지원이 종료된다고 하니 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고효율 가전기기 10% 환급 대상 품목은 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전기밥솥,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 제습기, 냉온수기, 진공청소기 등 10개가 해당이 됩니다.

 

 

여기서 고효율 가전기기란 우리가 가전제품에서 흔히볼 수 있는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을 말합니다.(아래 사진참고)

 

에너지소비효율등ㅇ급

 

고효율 가전기기 환급 신청방법은 소비자는 대상 기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산 제품의 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구비해 온라인 홈페이지(http://rebate.energy.or.kr)를 통해 환급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효율 가전 환급은 고객 콜센터와 홈페이지는 이날 개시했고, 환급 신청 기간은 23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이며, 환급금액 정산과 입금은 4월 10일∼내년 2월 15일사이에 환급이 된다고 합니다.

 

정부는 이번 사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된 국내 소비를 북돋는 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했으며, 아울러 고효율 가전제품 보급 확대로 연간 4인 기준 1만6천가구의 연간 전력사용량과 맞먹는 약 60GWh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고효율 가전 10% 환급은 롯데하이마트, 삼성전자, LG전자, 전자랜드 등 다양한 전자제품 판매점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고효율 가전제품 10% 환급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으며, 아래 내용들도 참고해 보시고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